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법규

뉴진스 도 당한 직장내 괴롭힘 과 갑질 시 현실적 대처방안

by 야누스 2024. 9. 1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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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장 내 괴롭힘과 상사 갑질은 많은 직장인들이 겪는 심각한 문제입니다.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에 대한 현실적인 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.


▶️ 직장 내 괴롭힘과 상사 갑질의 정의

 

직장인 갑질 과 괴롭힘 관련 뉴스

 

직장 내 괴롭힘은 직장에서 발생하는 신체적, 정신적 괴롭힘으로, 특정 개인이나 집단이 다른 직원에게 지속적으로 부당한 대우를 하는 경우를 말하며 그중 상사 갑질 은 상사가 부하 직원에게 권력을 남용하여 부당한 대우를 하거나, 비인격적인 행동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 

▶️직장인 갑질 괴롭힘 대처 방안

1. 갑질 및 괴롭힘 상황 기록하기

직장인 갑질과 괴롭힘 을 당하고 있고 신고를 하기 위해서 는 그 상황을 매우 자세하고 상세하게 기록하는 게 좋습니다.

괴롭힘이나 갑질의 구체적인 사례를 날짜, 시간, 장소, 관련 인물과 함께 기록하여 나중에 신고 시 증거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.

증거 수집 : 이메일, 문자 메시지, 녹음 등 가능한 모든 증거를 수집합니다.

2. 직장 내 내부 신고 절차 활용하기

직장 내 괴롭힘이 발생하면, 이를 회사의 인사부서나 관련 부서에 신고할 수 있으며 직장 내 괴롭힘 과 갑질은 법적으로 누구든지 괴롭힘 사실을 알게 된 경우 이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

3. 외부 기관에 도움 요청하기

국가인권위원회 : 공공기관이나 공무원인 경우,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 

노동청 : 민간 기업의 경우, 노동청에 신고하여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 

4. 법적 조치 고려하기

변호사와 상담하여 법적 조치를 고려할 수 있으며 괴롭힘이 심각한 경우, 손해배상 청구 등의 법적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 

5. 심리적 지원받기

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심리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많은 기업에서 이를 위해 직원 상담 프로그램(EAP)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▶️ 관련 주제: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

직장 내 갑질과 괴롭힘 은 무엇보다 발생 전에 예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.

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직원과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이 필수적입니다.

 

예방교육을 통해 괴롭힘의 정의, 사례, 대처 방법 등을 알리고, 건강한 직장 문화를 조성할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이 문제를 인식하고,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
직장 내 괴롭힘과 상사 갑질은 심각한 문제이며,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.

위의 방법들을 통해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고, 건강한 직장 환경을 만들어 나가길 바라며 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것은 나 혼자만이 아닌 모두의 책임입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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