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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르바이트 일용직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순서 방법 1번~9번 까지 따라하기

by 야누스 2022. 7. 2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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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르바이트 일용직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순서 방법 1번~9번 까지 따라 하기

몇 년 전 다니던 회사가 어려워 급여가 밀려 퇴사를 했는데 퇴사한 회사에서 밀린 임금을 지급하지 않아 노동부에 신고해서 받은 적이 있습니다. 이때 자세히 몰라 고생한 생각이나 저 같은 분들에게 도움 이 되고자 임금체불 신고방법을 순서대로 적어 보니 임금체불로 노동부에 신고하실 분들 은 따라 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.

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

1. 네이버 다음 등 의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고용노동부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세요

고용 노동부 홈페이지 방문 하기
2.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방문했다면 홈페이지 왼쪽 상단의 민원 메뉴에  마우스를  올려놓으면

고용 노동부

3. 또 다른 메뉴가 나오는데 새로 나온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온라인(서식) 민원신청 바로 가기를 클릭해주세요.
※민원신청을 하려면 로그인해야 되니 회원가입 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해주세요.


4. 민원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신청할 수 있는 민원신청 종류가 보이는데 여기서 임금체불 진정서 신청을 눌러주세요.

 


5. 진성서 입력 화면이 나오는데 자신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시 기입한 내용이 그대로 보입니다.
6. 피지정인(신고대상자 , 사장 , 업주) 입력란에 회사명 회사주소 사장이나 업주의 이름과 전화번호 등 을 기입하시면 됩니다.


7. 다음 은 진정 내용 즉 임금체불 내용을 기입하면 되는데 회사 근무일수, 체불임금액 , 회사 근무 시 업무내용과 급여지급 날짜 등을 기입하면 됩니다.


8. 마지막 관활 관서 부분 은 자동으로 기입되기는 하지만 혹시 되지 않았다면 바로 옆 관활 관서 찾기를 눌러 찾으면 되며 그 아래 파일 첨부는 임금체불을 증빙할 서류 (급여명세서 , 급여통장 내역 등)을 첨부하고
9. 등록 하기 를 누르고 나면 처리 중이라 뜨면 제대로 임금체불 신고 가 마무리되었습니다.
※30분 이상 미입력시 자동 로그아웃 되니 중간중간 임시저장을 해주면 좋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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